스크린페인트로 만든 블럭 스크린으로 선명한 영상을 시청하는 방법(Feat. LG 시네빔 큐브)
페인트팜이 스크린페인트와 포멕스로 만드는 블럭 스크린은 가벼워서 양면 테이프로 간편하게 벽에 부착할 수 있다. 표준 사이즈(500x500mm)가 정해져 있지만, 경우에 따라 사이즈를 자유롭게 재단하여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소형 빔프로젝터와 블럭스크린으로 만들어본 스크린
블럭스크린은 600g 내외로 가볍기 때문에 텐트에 걸어도 텐트가 휘어질 걱정이 없다. 스크린페인트로 사이즈, 디자인에 제약없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해본 경험 덕분에 블럭스크린을 텐트에 걸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은 금방할 수 있었다.
고사양의 빔프로젝터를 사용하거나 어두운 환경에서 사용할 경우 밝은 실버 색상이 아닌 어두운 다크 실버 색상의 스크린페인트를 사용한다. 그 이유는 고 명암비 때문인데, 실버 색상은 영상을 선명하게 구현하지만 명암비를 다크 실버 색상만큼 살리지 못한다.
하지만 명암비가 좋더라도 기본적인 밝기가 구현이 되어야 영상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소형 빔프로젝터를 사용한다면 실버색상의 스크린을 선택하는게 바람직하다.
블럭 스크린은 포멕스 재질로 접을 수는 없다. 그러다 보니 만약 어딘가를 이동해야한다면 큰 스크린은 불편함을 줄 수 있다. 하지만 그럴 필요가 없다면, 장소에 맞게 거치하거나 설치하여 영상을 즐기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블럭 스크린은 가볍기 때문에 양면테이프로 벽에 부착하거나, 어딘가에 걸거나, 거치하는 형태로 설치할 수 있다. 인테리어를 훼손하는 타공 작업을 하지 않고도 대형 스크린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존재하는 빔프로젝터 스크린을 설치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면 블럭 스크린을 고려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