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부스의 특별한 바닥으로 끌어들이는 시선

사람이 많은 부스의 바닥에는 인터랙티브 바닥 스크린으로 만든 구름길이 펼쳐져 있습니다.
전시회 부스의 특별한 바닥으로 끌어들이는 시선

전시회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참여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우리 부스의 제품과 브랜드를 홍보하는 장소입니다. 전시회를 참여하는 목적은 전시회의 성향과 기업에 따라 다르겠지만, 부스에 많은 사람들을 유입 시키고, 고객을 만나고, 고객의 접점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야 하는 점에서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시회는 기회 비용이 크다.

전시회는 기회비용이 큽니다. 참가하는 비용을 제외하더라도 준비와 운영에 적지 않은 비용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시회는 무조건적으로 참석하지 않아야 합니다.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전시회를 참여하기로 결정했다면, 획일적인 전시 방식을 넘어서 보자.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전시회는 우리 회사와 제품을 홍보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어 향후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야합니다. 많은 고객을 우리 부스에 유입시키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획일 적인 전시 방법을 넘어 시선을 끄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페인트팜도 작년까지 수많은 전시회를 참여했습니다. (지금은 선택과 집중을 위해 필요한 전시회만 나가고 있습니다.) 전시회를 참여하면서 2가지의 중요성을 경험했습니다.

  1. 고객의 시선을 어떻게든 끌어야 한다. 부스의 위치를 선점하든, 부스 앞에서 영업을 하든, 부스에 특별한 장치를 선점하든..

  2. 전시회에 참석한 대부분의 부스가 전달하는 획일화된 상담 경험이 아니라, 기억에 남을 경험을 전달해주어야 향후 비즈니스 기회로 연결될 가능성이 올라간다.

전시회에는 수많은 부스들이 서로의 강점을 가진 제품을 가지고 참여합니다. 하지만 다른 제품임에도 고객에게는 일관된 경험으로 다가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시회가 끝나고 FU메일을 보내더라도 고객이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은 고객들이 우리 부스에 관심을 가지게 하면서도 일관적이지 않은 경험을 선사해 기억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스크린페인트로 만드는 특별한 바닥

스크린 페인트로 만든 시트지를 바닥에 깔고, 빔프로젝터와 컴퓨터 그리고 IR 터치 센서가 들어있는 함체로 부스의 입구를 구름길로 만들었습니다. 좀 더 간단하게 정리하면 스크린페인트가 도포된 바닥 매트와 이동형 함체 2가지로 부스 입구의 구름길을 만들었습니다.

페인트팜이 이동형 함체를 만든 이유

그간 전시회를 참여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빔프로젝터와 IR센서를 설치하는데 돈과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빔프로젝터를 설치해야하는 공간과 시설물이 추가로 필요하고, 설치하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돈과 시간을 들여 완성한 결과물은 사람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주었다.

전시회마다 빔프로젝터와 IR센서를 따로 설치하는 공간을 마련하고, 설치에 시간을 들이는 노고가 있었지만 완성된 결과물은 부스를 돋보이게 하고,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획일화되지 않은 경험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부스의 바닥이 좀 더 특별할 수 있다면 좋겠다.

페인트팜이 함체를 만든 이유는 특별한 설치 없이도, 많은 부스의 바닥이 특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출발했습니다.

그 결과 탄생한 제품이 이동형 함체입니다.

스크린페인트로 만든 매트를 바닥에 깔고 이동이 가능한 이동형 함체를 설치하고 간단한 세팅만으로 부스의 바닥은 스크린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특별한 바닥스크린은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통해 지나가는 관객들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물위를 살포시 걸어옵소서

물위를 걸어 부스로 들어가는 건 어떠신가요, 밝으면 물결이 살라이고 물고기는 저멀리 도망 가버린답니다.

복을 듬뿍 받으시옵소서

저희에게 오시는 길 복을 듬뿍 받고 오시옵소서

이처럼 바닥에 만들어진 미디어는 다양한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통해 부스를 방문하는 손님들과 상호작용하고, 획일화되지 않은 경험을 선사합니다.

전시회 이벤트, 행사 등 우리 회사를 찾아주시는 중요한 손님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것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 회사의 비즈니스 성장에 정말 중요합니다.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

페인트팜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