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스마트 미래교실을 위한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활용

예산 수덕초등학교에는 스크린페인트로 만든 터치가 되는 디지털공간과 벽면 전체가 판서가 되는 아날로그 공간이 있습니다.
그린 스마트 미래교실을 위한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활용

오늘 소개드릴 공간은 예산 수덕초등학교의 그린스마트 교실입니다.!

예산 수덕초등학교 그린스마트 미래교실은 다양한 친환경 기술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태양광과 친환경 단열재를 설치하고 교육용 태블릿 pc를 보급하여 아이들의 지속가능한 친환경에 대한 인식과 학습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공간을 구성하기 전 교실의 벽면 모습

넓직한 벽면은 아이들이 뛰어다녀도 안전상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전달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터치 스크린으로 변화할 교실 창문의 모습

스크린페인트를 칠해볼까요! 

그린 스마트 교실의 주축이 될 벽면이 변화되는 모습을 기대해봅시다.

벽면 공간이 주는 다양한 학습 경험과 상호작용

벽면 가운데는 페인트팜의 슬림터치보드가 설치되어 터치와 전자 필기가 가능해 다양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의 학습경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슬림터치보드는 깨질 위험이 없고, 주변 벽면과 일체형으로 아이들이 활동을 하다 다칠 위험이 적습니다.

나머지 벽면은 모두 판서가 가능해 칠판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리는 디지털 터치 공간으로 탄생합니다

그린 스마트 미래교실이니 구글 AI 스피커를 활용한 블라인드와 조명 컨트롤도 해보고요, 이왕이면 영어로요.

음성인식으로 사물이 움직이는건 아이들에게 신기한 경험이지 않을까요? 더욱이 영어로 말할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영어와 더 친숙해지는 경험을 줄수도 있고요.

예산 수덕초등학교에 구성된 그린 스마트 미래교실이었습니다.!

저희가 구성한 공간들을 통해 아이들에게 창의적이고 재밌는 학습경험을 주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해봅니다.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
RSSPowered by inblog